락페

무더운 여름, 폭발적인 음악으로 무더위를 날릴 락페스티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제 여름 휴가를 락페스티벌(이하 락페)로 떠나는 건 낯설지 않은 풍경인데요. 하지만 락페를 눈으로만 보고 있는 누구에게는 꿈만 같은 일인지 모르겠습니다. SNS에 올라온 신나는 분위기를 한 번쯤 느끼고 싶지만, 락을 전혀 알지 못한다는 두려움 때문에 선뜻 발길이 떨어지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런 당신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락페 초보자를 위한 안내서!

피스

락페 다시보기

1단계

락페에는 묵직한 기타 소리와 포효하는 듯한 보컬 등 시끄러운 공연만 한다? 노놉! 물론 헤비메탈이나 하드락 공연도 있지만, 알앤비 요정 박정현부터 YB, 로이킴 등 우리에게 친숙한 가수들도 나오기 때문에 락을 전혀 모른다 할지라도 떼창!? 가능합니다. 올해 열리는 락페에도 무도 가요제에 참여하는 혁오부터 장기하와 얼굴들, 다이나믹 듀오 등 우리에게 친숙한 가수들이 많이 나온다고 하니, 미리 공연시간을 알아두면 더욱 좋겠죠?

락페 확대보기

48635

떼창 에미넴, 폴 매카트니, 노엘 갤러거 등 많은 뮤지션들이 우리의 떼창에 엄지를 치켜세우며 놀라워했죠? 내가 보고 싶은 아티스트의 공연에서 큰소리로 노래를 따라 불러보세요. 떼창에 동참하면 현장에서 하나가 되는 느낌도 받을 수 있고, 즐거움도 두 배가 돼요.

44614

기차놀이 공연을 보다가 누군가 기차놀이를 시작하면 망설임 없이 앞사람 어깨에 손을 올리고 동참하세요. 그러나 조용히 음악을 듣는 사람에게 손을 올리면 작업 거는 1인으로 찍혀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slam

슬램 서로의 몸을 향해 달려가 어깨, 등을 사정없이 부딪치는 행위를 슬램이라고 부르는데요. 보통 깃발을 중심으로 원을 만들어 리듬을 타다가 서로에게 돌진합니다. 가장 락페다운 행위라고 하지만 무섭다면 깃발 근처엔 얼씬도 하지 마세요.

락페 미리보기

2015 안산M밸리록페스티벌

지난해에 가슴 아픈 일로 열리지 않았던 안산M밸리록페스티벌! 2년여 시간 동안 준비한 만큼 최고의 라인업을 준비했다고 하니, 안산 대부도 바다향기테마파크로 고고

line-up
7월24일 노엘 갤러거, 데드마우스, 장기하와 얼굴들, 국가스텐 등
7월25일 케미컬 브라더스, 이디오테잎, 다이나믹듀오, 장범준 등
7월26일 푸파이터스, 루디멘탈, 데이브레이크, 혁오 등

▷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2015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뮤직페스티벌의 시초라 할 수 있는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올해로 10주년을 맞아 풍성하게 준비했다고 하니, 송도 달빛축제공원으로 고고

line-up
8월7일 스콜피온스, 넥스트, 김창완밴드, 몽니 등
8월8일 서태지, 쿡스, 피아, 10cm 등
8월9일 프로디지, YB, 뮤, 크래쉬 등

▷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부산

2015 부산 록페스티벌
지방 관객들의 아쉬움을 달래주는 2015 부산 국제페스티벌! 무료로 열리니, 8월 7일부터 삼락생태공원으로 고고

line-up
장미여관, 핀치, 옐로우 몬스터즈, 갤럭시 익스프레스, 소찬휘, 에브리싱글데이 등

▷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락페 미리듣기

(기분 좋게 즐기는 법)

가방

여분의 옷도 함께 준비
땀과 물에 온몸이 젖을 수도 있으니 갈아입을 옷을 챙기세요. 그리고 여름이라도 새벽에는 기온이 많이 내려가니 긴 팔도 준비할 것.

신발

아끼는 신발은 넣어두길
락페스티벌이 열리는 곳은 습한 날씨와 사람들이 뿌리는 물 때문에 땅이 습해요. 레인부츠 혹은 아쿠아슈즈를 꼭 준비할 것.

휴식

처음부터 달리는 건 비추
하루에 10시간 이상 공연이 계속되는 락페스티벌에서 체력안배는 필수. 일찍부터 즐기다 보면 보고 싶은 공연을 즐기지 못할 수 있으니 명심할 것.

카드

빵빵한 티머니
행사장에서는 모두 티머니를 사용하기 때문에 빵빵하게 충전된 티머니와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한 여분의 현금만 소지하여 쓸 것.

술

노안이라도 신분증 필수
성인으로 믿어 의심치 않은 사람이라도 신분증이 없으면 술이나 담배를 구매할 수 없다. 성인 인증 팔찌를 받기 위해서 신분증을 꼭 챙길 것.

옷

멋있지만 편한 옷 
내가 좋아하는 뮤지션이 나왔을 때 방방 뛰기도 하고, 때로는 돗자리에 누워 편하게 감상하려면? 간지도 나면서 편안한 옷이 최고.